2025-04-04 04:33:44   by test / hit 2

, 아디다스, 룰루레몬 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고율의상호관세발표로 나이키, 아디다스, 룰루레몬 등 운동화 및 의류 제조업체들의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이들 업체는 트럼프 행정부 1기동안 중국산 제품에 부과된 관세를 피하기 위해 생산 거점을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으로 옮겼지만, 이번 고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당초 예상보다 가혹한상호 관세를 발표하면서 일본도 크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3일 시장 전문가들을 인용해 관세 쇼크로 인해 닛케이주가는 3만 2천엔까지 하락하고, 엔화 환율은 급등하며, 일본은행(BOJ)의 금리 인상은 어려워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CNBC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일 뉴욕증시 정규장 거래 마감 후 새로운상호관세플랜을 내놓은 것이 장중 미국시장을 강타하고 있다"면서 "이런 가운데 장중 미국 국채금리가 추락하고 달러가치도 곤두박질 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방송은 "전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에 34%, 한국에 26%, 일본에 24.


http://www.premiumlink.kr/


수출 중심의 경제 구조, 대미(對美) 무역흑자 규모,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상황 등을 감안할 때 26%의상호관세율은 가늠하기 힘든 악재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대미 수출은 1277억8600만달러(확정치·수리일 기준)로 전년대비 10.


7년 연속 최대 수출 실적이다.


미국이 한국에 대한상호관세율을 25%로 확정했다.


미 백악관 홈페이지에 따르면 미 정부는 3일(현지시간) 행정명령 부속서에 첨부한 국가별 관세율 안내서를 통해 한국에 대한 관세율을 기존 26%에서 25% 하향 조정했다.


이는 전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공개한 차트의 관세율과.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3일(현지시간) 한국에 부과하기로 한상호관세율을 하루만에 25%로 되돌렸다.


한국에 대한 관세율은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직접 발표한 자료에 25%로 돼 있었다.


그러나 당일 당일 백악관이 공개한 행정명령 부속서에는 26%로 표기되면서 혼선이 일었고, 백악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가별상호관세율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도 지난 3일 오후 4시경 국무총리 서울공관에서 열린 제3차 경제 안보 전략 태스크포스(TF) 회의 모두 발언에서상호 관세율을 25%로 언급하려다가 구체적인 수치를 언급하지 않았다.


미국이 3일(현지시간) 한국에 물리는상호관세율을 25%로 확정했다.


전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백악관 로즈가든 행사에 등장한 대형 표에는 한국상호관세율이 25%로 나와 있었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한 행정명령 부속서에는 26%로 기록돼 혼선이 있었다.


백악관은 3일 홈페이지에 공개한상호관세.